웹사이트에서 측정할 수 있는 11가지 최고의 고객 참여 지표

게시 됨: 2024-06-24

귀하의 웹사이트가 방문자와 얼마나 잘 연결되는지 측정하기 위한 최고의 고객 참여 지표를 찾고 계십니까?

고객 참여를 이해하면 청중의 관심을 유지하고 콘텐츠와 상호 작용하는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더 많은 매출과 더 나은 고객 만족도로 이어집니다.

이 글에서는 모든 웹사이트 소유자에게 필수적인 상위 11가지 고객 참여 지표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 1. 순 추천 지수(NPS)
  • 2. 고객만족도(CSAT)
  • 3. 양식 변환
  • 4. 전환율
  • 5. 평균 세션 지속 시간
  • 6. 고객 유지율(CRR)
  • 7. 재방문 고객
  • 8. 소셜 미디어 참여
  • 9. 이메일 참여
  • 10. 이탈률
  • 11. 고객평생가치(CLV)
  • FAQ를 측정하기 위한 최고의 고객 참여 지표

고객 참여 지표를 측정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고객 참여 지표를 이해하는 것은 웹사이트와 비즈니스를 개선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러한 측정항목은 사람들이 귀하의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보여줌으로써 귀하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스마트한 변화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 만족도 향상: 고객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확인하고 더 많은 것을 제공하여 더 행복하고 만족하게 만드세요.
  • 비즈니스 성장 및 유지 촉진: 행복한 고객은 충성도를 유지하고 계속해서 다시 방문하므로 비즈니스가 꾸준히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전략 개선: 무엇이 효과가 있고 무엇이 효과가 없는지 알아보고 이 지식을 활용하여 더 나은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세요.
  • 미래 추세 예측: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객 상호 작용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관찰하여 향후 추세를 파악하고 경쟁에서 앞서 나가십시오.
  • 고객 경험 개인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각 고객이 특별하다는 느낌을 갖도록 하십시오.

고객 참여를 측정하는 것은 방문자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해당 지식을 활용하여 방문자의 경험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발견한 내용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측정할 수 있는 11가지 최고의 고객 참여 지표

귀하의 웹사이트에 대한 최고의 고객 참여 지표를 알아볼 준비가 되셨나요? 시작하자!

1. 순 추천 지수(NPS)

NPS(Net Promoter Score) 설문조사는 웹사이트에 대한 고객 참여를 측정하기 위한 환상적인 지표를 제공합니다.

이 설문조사에서는 고객에게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경험을 일반적으로 0에서 10까지 평가하고 귀하의 비즈니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 질문합니다.

NPS 설문조사를 통해 수집된 피드백은 고객 만족도 수준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제공하고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강조합니다.

꽤 깔끔하죠?

WPForms는 설문조사 양식을 작성하기 위한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플러그인으로, WordPress 사용자가 NPS 설문조사를 쉽게 만들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설문조사 및 여론조사 애드온을 사용하면 WordPress 대시보드에서 직접 설문조사를 쉽게 설정, 사용자 정의 및 분석할 수 있습니다.

NPS survey results

필요에 맞게 질문을 맞춤화하고, 실시간 통계를 확인하고,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려 서비스나 제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지금 NPS 설문조사 양식을 작성하세요

NPS 설문조사에 WPForms를 사용하면 양식 생성이나 데이터 분석의 기술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프로세스를 단순화하여 피드백을 해석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WordPress에서 NPS 설문조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전체 가이드를 읽어보세요.

2. 고객만족도(CSAT)

NPS(순 추천 지수)는 고객이 귀하의 서비스나 제품을 추천할 가능성을 평가하는 반면, 고객 만족도 점수(CSAT)는 특정 상호 작용이나 구매에 얼마나 만족하는지를 측정합니다.

CSAT는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충성도보다는 최근 경험을 통한 고객 행복에 직접적으로 초점을 맞춥니다. 즉, CSAT는 특히 최근 서비스나 구매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여 고객이 해당 상호 작용에 대해 어떻게 느꼈는지 즉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에게 구매를 완료한 후 경험을 평가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A CSAT survey form

CSAT 계산은 간단합니다. 고객은 서비스와 상호작용한 후 만족도를 1~5점 또는 1~10점으로 평가합니다.

CSAT 점수를 찾으려면 만족한 고객 수(척도의 최상위를 선택한 고객)를 총 응답 수로 나눈 다음 100을 곱하여 백분율을 구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WPForms Surveys and Polls 애드온은 WordPress 사용자를 위한 CSAT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하기 위한 탁월한 선택입니다. 또한 CSAT 설문조사 양식 템플릿을 사용하여 CSAT 양식을 신속하게 작성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손쉽게 설문조사를 맞춤화하여 원하는 정확한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으므로 고객 만족도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3. 양식 변환

양식 전환율은 고객 참여를 추적하는 데 탁월한 지표입니다. 이는 청중의 관심을 사로잡는 양식과 방문자를 리드 또는 고객으로 전환하는 데 효과적인 양식을 보여줍니다.

웹사이트에 양식이 있으면 방문자와 연락을 유지하고 방문자가 이메일에 가입하거나 주문할 때와 같이 콘텐츠와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형태가 청중의 관심을 끌고 행동을 취하게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양식이 가장 효과적인지 알고 나면 사이트의 여러 부분에서 유사한 양식을 사용하여 방문자가 해당 양식에 참여하는 빈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WordPress 사용자의 경우 이를 추적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MonsterInsights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모든 양식 변환을 자동으로 추적하고 WordPress 대시보드 내에서 바로 읽기 쉬운 상세 보고서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하면 어떤 양식이 잘 수행되고 어떤 양식에 약간의 조정이 필요한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MonsterInsights form report

이러한 통찰력을 사용하면 복잡한 설정이나 수동 추적 없이 양식을 개선하고 방문자의 사이트 상호 작용을 향상시키는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WordPress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Google Analytics 및 Google 태그 관리자를 사용하여 수동으로 양식 추적을 설정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양식 상호 작용을 캡처하기 위한 이벤트 추적 및 트리거 설정이 포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양식 전환을 추적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4. 전환율

다음으로 전환율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고객이 eBook을 다운로드하거나, 뉴스레터를 구독하거나,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경우 전환율은 캠페인 방문자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방문자를 활성 참가자 또는 구매자로 전환하는지 알려줍니다.

이 고객 참여 지표는 마케팅 캠페인이 얼마나 성공적인지 보여주고 투자 수익(ROI)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전환율을 계산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성공적인 전환 수를 총 방문자 수로 나눈 다음 그 결과에 100을 곱하여 백분율을 구합니다.

예를 들어, 캠페인 목표가 방문자가 뉴스레터에 가입하도록 하는 것인데 방문자 100명 중 33명이 가입했다면 전환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환율 = (33/100) × 100 = 33%

이 간단한 계산은 귀하의 사이트가 방문자의 관심을 얼마나 잘 유도하고 전환하는지 평가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전환 추적을 설정하고 WordPress 대시보드 내에서 다양한 전환율을 확인하는 정말 쉬운 방법을 보려면 MonsterInsights를 설치하세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다음을 추적하세요.

  • 전자상거래 전환: 구매를 완료한 방문자 수 등을 확인하세요.
  • 광고 전환 추적: Google, Microsoft 및 Meta 광고의 효과를 측정합니다.
  • 랜딩 페이지 성과: 방문자 전환에 가장 효과적인 랜딩 페이지를 식별합니다.
  • 제휴 링크 추적: 어떤 제휴 링크가 가장 많은 전환을 가져오는지 이해합니다.
  • 마케팅 캠페인 추적: 맞춤 URL을 사용하여 특정 캠페인 전환을 추적합니다.

MonsterInsights campaigns report

MonsterInsights를 사용하면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WordPress 사이트의 거의 모든 캠페인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무엇이 효과가 있고 무엇이 효과가 없는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더 나은 참여와 더 높은 전환율을 위해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평균 세션 지속 시간

'평균 세션 시간' 측정항목은 단일 세션 동안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머무는 평균 시간을 추적합니다.

이 지표는 마케터가 특히 랜딩 페이지와 같은 특정 페이지에서 고객의 관심을 끄는 제품이나 콘텐츠를 식별하는 데 사용하는 데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 게시물의 평균 세션 시간이 길면 청중의 관심이 매우 커집니다. 이는 유사한 주제에 대해 더 많은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Google Analytics는 세션 기간 추적과 청중 인구 통계 및 위치와 같은 추가 통찰력을 제공하지만 MonsterInsights를 사용하면 WordPress 대시보드 내에서 바로 얻을 수도 있습니다.

MonsterInsights overview report

6. 고객 유지율(CRR)

고객 유지율(CRR)은 고려할 가치가 있는 또 다른 훌륭한 고객 참여 지표입니다. 이는 단지 단일 판매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기간 동안 고객을 유지하는 기업의 능력을 측정합니다.

이는 회사가 지속적인 고객 관계를 얼마나 잘 유지하는지를 반영하여 경쟁업체로 전환하지 않도록 합니다. 고객을 유지하는 것은 반복적으로 새로운 고객을 찾는 것보다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더 지속 가능하고 쉬운 방법입니다.

고객 유지율을 계산하려면 다음 공식을 사용하세요.

CRR= (E – N/S) x 100

어디:

E는 기간 말의 총 고객 수입니다.

N 은 해당 기간 동안 획득한 신규 고객 수,

S는 기간 시작 시 고객 수입니다.

예를 들어, 귀하의 비즈니스가 100명의 고객(S)으로 시작하여 1년 동안 30명의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N) 연말까지 총 110명의 고객을 확보했다고 가정해 보십시오(E). 다음과 같이 CRR을 계산합니다.

CRR = (110 – 30/100) x 100 = 80%

이는 해당 기간 동안 귀하의 비즈니스가 고객 기반의 80%를 유지했음을 의미합니다. 나는 이것이 고객 충성도와 만족도를 나타내는 훌륭한 지표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CRR을 주시하면 고객과 얼마나 잘 연결되는지 확인하고 고객 유지 방법이 효과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재방문 고객

위에서 논의한 내용에 따라 재방문 고객 수를 추적하는 것은 웹 사이트의 참여 수준을 평가하는 또 다른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재방문자는 사람들이 귀하의 콘텐츠,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강력하게 나타냅니다. 재방문자 비율이 높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귀하의 비즈니스나 캠페인이 청중의 반응을 잘 이끌어내고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더 많이 보기 위해 다시 방문하도록 장려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Google Analytics 내에서 신규 방문자와 재방문자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지만 WordPress 내에서 해당 정보에 액세스하는 더욱 간단한 방법을 원하시면 MonsterInsights를 권장합니다.
개요 보고서 아래에는 장치 고장과 함께 신규 방문자와 재방문자를 비교하는 간단한 그래프가 있습니다.

Viewing new vs returning customers in MonsterInsights

이 그래프를 통해 귀하의 사이트를 다시 방문하는 청중의 비율과 사이트에 액세스하는 데 사용하는 장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보고서에서 신규 고객의 비율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onsterInsights eCommerce report

8. 소셜 미디어 참여

사용자가 브랜드 페이지와 직접 상호 작용할 수 있는 Facebook, Instagram, LinkedIn, Twitter 등의 플랫폼에서 캠페인 성과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디지털 마케팅에서 참여 지표를 볼 때 팔로어 수나 클릭 수에만 초점을 맞추지 마십시오. 이는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지 않는 허영 지표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신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의 참여가 웹사이트 방문과 어떻게 연관되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규모가 작고 참여도가 높은 소셜 미디어 청중은 대규모의 수동적인 청중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소셜 미디어 참여율을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참여율 = (총 참여 수/총 팔로어 또는 노출 수) x 100

MonsterInsights를 사용하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클릭 수를 추적하여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귀하의 웹 사이트를 방문하고 참여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MonsterInsights social media report

이를 통해 가입, 다운로드, 판매 등 주요 웹사이트 지표에 대한 소셜 미디어 활동의 영향을 측정하고 팔로어의 실제 가치를 보다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의 참여율을 측정하면 청중이 좋아하는 것과 일치하도록 콘텐츠 전략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이메일 참여

이메일 참여 지표는 청중이 이메일 캠페인 및 제공하는 제품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에 대한 귀중한 스냅샷을 제공합니다.

명확한 그림을 얻으려면 이메일 마케팅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확인할 수 있는 공개율, 클릭률(CTR) 및 전환율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이메일 구독자 수가 많으면 성공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성공의 정확한 척도는 이메일 열기, 링크 클릭, CTA(Call to Action) 응답 등 이메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구독자의 수입니다.

목록에 있는 다양한 그룹의 관심을 끄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공개율과 클릭률을 모두 높이는 방법입니다.

10. 이탈률

이탈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품이나 서비스 사용을 중단하는 고객 수를 추적하며 일반적으로 매년 또는 분기별로 측정됩니다. 이 지표는 고객을 얼마나 잘 유지하는지 확인하고 고객이 떠날 수 있는 이유를 파악하여 고객 참여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업이 일회성 고객을 보유하는 것은 일반적인 일이지만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낮은 이탈률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탈률이 높으면 제품이나 고객 만족도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 비율을 조사하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탈률을 계산하려면 다음 공식을 사용하세요.

이탈률 = (해당 기간 동안 손실된 고객 수/기간 시작 시 고객 수) × 100

이 공식은 특정 기간 동안 서비스나 제품 사용을 중단한 고객의 비율을 제공합니다.

이탈률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고객 피드백 설문조사를 사용하여 방문자로부터 통찰력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이 설문조사는 브랜드, 플랫폼,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과 의견을 수집합니다.

이 피드백은 고객의 요구 사항과 선호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이 정보를 사용하면 마케팅 전략을 조정하여 고객의 요구 사항을 더 잘 충족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1. 고객평생가치(CLV)

고객 참여를 측정하기 위한 지표 목록의 마지막은 고객 생애 가치(CLV)입니다. 이 지표는 고객이 회사에 있는 전체 시간 동안 고객으로부터 비즈니스가 얻는 가치를 측정합니다.

CLV는 단골 고객과 충성 고객 확보의 장기적인 가치를 이해하는 데 특히 유용합니다.

CLV를 계산하려면 반복 고객이 평균, 월별 또는 분기별로 지출하는 금액을 이해하고 이 정보를 사용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출할 금액을 추정해야 합니다.

고객평생가치(CLV)를 계산하려면 다음 기본 공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LV = 평균 구매 가치 × 평균 구매 횟수 × 평균 고객 수명

각 값을 찾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 평균 구매 가치: 회사의 총 수익을 같은 기간 동안의 구매 횟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 평균 구매 횟수: 일정 기간 동안 고객이 귀하로부터 구매한 평균 횟수입니다. 이 숫자를 얻으려면 총 구매 수를 총 고유 고객 수로 나눕니다.
  • 평균 고객 수명: 고객이 귀하의 비즈니스에서 계속 구매하는 평균 연수입니다.

이 세 가지 수치를 곱하여 고객 생애 가치를 추정해 보세요.

다음은 매우 명확하게 설명하는 예입니다.

한 회사의 연간 수익이 10,000달러입니다. 같은 해에 80명의 고유 고객으로부터 100건의 구매를 기록했습니다. 평균적으로 고객은 총 2.5년 동안 해당 기업에서 더 많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재방문합니다.

고객평생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CLV = (10.000/100) x (100/80) x 2.5 = 100 x 1.25 x 2.5 = $312.50

이 정보는 미래 수익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신규 고객 확보에 지출할 금액을 계획하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활동성과 충성도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을 안내합니다.

FAQ를 측정하기 위한 최고의 고객 참여 지표

다음은 고객 참여 지표에 대해 사용자가 자주 묻는 몇 가지 질문입니다.

고객 참여 지표란 무엇입니까?

고객 참여 지표는 사람들이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여기에는 사람들이 웹사이트에서 보내는 시간, 물건을 구매하는 빈도, 소셜 미디어에서 얼마나 활동적인지 등의 측정이 포함됩니다. 고객이 귀하의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하는 요소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객 참여를 어떻게 평가하나요?

사람들이 귀하의 제품을 얼마나 자주 구매하는지, 귀하의 사이트에서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보내는지, 귀하의 이메일과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살펴봄으로써 고객 참여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항을 추적하면 귀하의 비즈니스가 고객과 얼마나 잘 연결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객 참여 전략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고객의 참여를 유지하는 좋은 전략에는 고객의 경험을 개인화하고, 귀하와 함께한 것에 대해 보상하고, 서비스 개선을 위해 정기적으로 의견을 묻는 것이 포함됩니다. 소셜 미디어를 활발하고 반응형으로 유지하는 것도 브랜드를 중심으로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세요

그리고 그게 다야!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고 웹사이트에서 모니터링해야 하는 고객 참여 지표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기를 바랍니다.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기사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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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엄청나게 효과적인 중소기업 마케팅 아이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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