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전환율 통계: 벤치마크를 터치하는 방법 알아보기

게시 됨: 2021-12-28

전자상거래 전환율의 벤치마크를 아는 것은 전자상거래 기업가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왜? 설명하겠습니다.

비즈니스에서 평균 1.5%의 전환율을 얻고 있으며 비즈니스의 평균 전환율이 2.5%라는 사실을 모른 채 전환율에 만족한다고 가정합니다. 그리고 더 아이러니하게도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입증된 해킹이 있는 반면 전환율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평균 전자 상거래 전환율은 주로 산업, 지역, 제품 및 채널을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동일한 지표에 따라 비즈니스의 전환율을 추적해야 합니다.

이 블로그에서 모든 전자 상거래 전환율 통계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이는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전자 상거래 전환 추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평균 전자상거래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7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따라서 최대한 활용하려면 이 블로그를 계속 읽으십시오.

전자 상거래 산업의 평균 전환율은 얼마입니까

전자상거래 전환율 통계

전자 상거래 산업의 평균 전환율을 보여주기 전에 계산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전자상거래 전환율 = 매장 거래 수 / 웹사이트 방문 수 x 100

즉, 사이트에 100명의 방문자가 있고 그 중 3명이 구매한 경우 결제를 완료한 총 사람 수(3)를 해당 사이트의 총 사이트 방문자 수로 나누어 전자상거래 전환율을 계산합니다. 같은 시간 프레임(100).

이 경우 전자상거래 전환율은 (3/100) x100 = 3% 입니다.

평균 전환율은 산업마다, 지역마다 다릅니다(나중에 논의하겠습니다). 그러나 전자 상거래 산업의 좋은 전환율은 1~4% 입니다.

업계를 살펴보면 2020년 3분기 미국 전자상거래 매장의 평균 전환율은 2.06%라고 Statista는 말합니다.

이 데이터는 1년의 분기마다 계속 변경됩니다. 다음은 전자 상거래 산업의 평균 전환율에 대한 또 다른 예입니다.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7월 현재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의 평균 전환율은 1.81%입니다.

즉, 온라인 상점에서 1%에서 4%의 전환율을 얻는다면 좋은 위치에 있는 것입니다. 전환율이 높을수록 고객 가치 제안이 향상되고 고객 획득 비용이 낮아집니다.

산업, 채널, 플랫폼, 국가, 기기 등의 전자상거래 전환율 통계

구글 애널리틱스 전환추적

이제 비즈니스의 평균 전자상거래 전환율을 계산하는 공식을 알았습니다. 따라서 귀하의 것을 계산한 다음 바로 공유할 데이터와 비교하십시오.

여기에서는 산업, 지역, 장치, 채널, 국가 및 플랫폼별로 평균 전자 상거래 전환율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이제 산업별 평균 전자상거래 전환율부터 시작하겠습니다.

1. 업종별 전자상거래 전환율

사내 목표 및 벤치마크 초안을 작성할 때 산업별 전환율 표준을 참조하는 것은 특히 전자상거래 상점의 일반 및 전체 성과를 측정하는 데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2020년 11월부터 2021년 11월까지입니다. 그리고 여기에서는 성장률에 따라 주문했습니다. 즉, 예술 및 공예 제품이 이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성장을 보인 반면 유아 및 어린이 제품은 가장 낮은 성장을 보였습니다.

제품 평균 전환율(2020년 11월~2021년 11월) 성장
예술과 공예 4.04% – 5.08% 25.63%
건강과 웰빙 3.97% – 4.5% 13.44%
홈 액세서리 및 선물용품 2.47% – 2.80% 13.38%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1.49% – 1.68% 13.13%
음식과 음료 2.37% – 2.58% 8.52%
주방 및 가전 3.03% – 3.11% 2.70%
장난감, 게임 및 수집품 해당 없음 – 2.46% 2.46%
펫 케어 2.97% – 2.86% -3.44%
자동차 및 오토바이 1.51% – 1.42% -6.13%
패션, 의류 및 액세서리 2.88% – 2.36% -18.05%
전기 및 상업 장비 1.85% – 1.43% -22.43%
아기와 어린이 1.14% – 0.31% -72.82%

2. 지역별 전자상거래 전환율

우리는 전체 지역을 4개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GB(영국), USA(미국), EMEA(유럽, 중동, 아시아) 등이 있습니다.

데이터는 2020년 2분기부터 2021년 2분기까지 수집됩니다.

지역 2020-Q2 2020-Q3 2020-Q4 2021-Q1 2021-Q2
GB 4.0% 4.4% 4.5% 4.6% 4.4%
미국 3.1% 2.9% 3.1% 2.7% 2.8%
EMEA 2.0% 1.8% 2.2% 2.1% 2.1%
기타 1.6% 1.6% 1.7% 1.5% 1.6%

3. 기기별 전자상거래 전환율

최근 휴대전화로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미쳐가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에 따르면 사람들은 여전히 ​​데스크탑, 태블릿 및 모바일에서 제품을 더 많이 구매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데이터는 2018년 1분기부터 2019년 2분기까지의 날짜를 다룹니다.

4분의 1 데스크탑 이동하는 태블릿
2019 – 1분기 4.04% 1.88% 3.54%
2019 – 2분기 3.90% 1.82% 3.49%
2018 – 1분기 3.85% 1.85% 3.49%
2018 – 2분기 4.12% 2.00% 3.72%
2018 – 3분기 4.26% 2.03% 3.84%
2018 – 4분기 4.79% 2.23% 4.05%

4. 채널별 전자상거래 전환율

산업, 지역 및 산업 전환율 외에도 트래픽 소스를 기반으로 전환을 분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수치는 채널별 목표를 정의하는 동시에 실적이 가장 우수하고 유망한 트래픽 소스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업계에서 인정받는 통계 출처에서 수집한 최신 통계에 따르면 추천 트래픽은 지금까지 최고의 성과를 거두며 최대 전환을 얻었고 이메일과 소셜 미디어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채널 평균 전환율
본질적인 2.1%
직접 2.2%
이메일 5.3%
페이스북 0.9%
애드워즈/유료 1.4%
사회의 0.7%
추천 5.4%

5. 국가별 전자상거래 전환율

구매 성향은 국가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기대하는 전환율은 영국과 상당히 다를 것입니다. 전환율의 이러한 차이는 많은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여기서는 9개국에 해당하는 평균 전자상거래 전환율을 보여줍니다.

국가 평균 전환율
독일 2.22%
미국 1.96%
영국 1.88%
덴마크 1.80%
네덜란드 1.78%
그리스 1.44%
프랑스 1.10%
인도 1.10%
이탈리아 0.99%

6. 플랫폼별 전자상거래 전환율

타겟 고객에 따라 캠페인을 최적화하려면 어디에서 전환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여기에서 Android, Chrome, Linux, Macintosh, Windows 및 iOS 사용자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Windows는 플랫폼별 전환율 측면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특히 Linux의 전환율은 0.02%에 불과합니다. 예상대로 모바일 운영 체제의 전환율은 데스크톱 운영 체제보다 낮습니다.

4분의 1 기계적 인조 인간 크롬 리눅스 매킨토시 윈도우 아이폰 OS
2019년 1분기 2.1% 2.4% 0.3% 2.9% 4.1% 1.9%
2019년 2분기 2.0% 2.9% 0.2% 4.3% 4.3% 2.5%
2019-Q3 2.8% 3.0% 0.1% 3.9% 3.4% 2.0%
2019-Q4 2.5% 3.9% 0.2% 4.3% 4.8% 1.9%
2020년 1분기 1.8% 2.9% 0.1% 3.8% 4.9% 1.8%

초점을 맞춰야 하는 전환율과 이를 찾는 방법

트랙 전환율

초보자라면 Facebook, Twitter, Google AdWords와 같은 채널별로 전환율을 추적해야 합니다.

소셜 채널 데이터를 추적하는 주된 이유는 모든 스타트업이 제품을 판매할 전용 소셜 채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지출한 금액에 비례하여 얼마나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지에 대한 데이터가 있다면 더 나은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전에 사업 관련 분야의 표준 전환율을 알아야 합니다.

스포츠 장비를 판매하는 온라인 상점이 있고 위치가 독일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또한 유료 미디어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도달합니다. 즉, 트래픽 소스는 애드워즈/유료입니다.

귀하의 사업 분야와 관련된 표준 전환율을 알아내는 절차는 무엇입니까? 간단합니다. 귀하의 비즈니스와 일치하는 데이터를 선택하고 결합하여 비즈니스의 현재 시장 동향을 이해하십시오.

다음은 이를 수행하는 방법의 예입니다.

산업 지역 장치 채널 국가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EMEA 데스크탑 유급의 독일
1.68% 2.1% 3.90% 1.4% 2.22%

이는 비즈니스의 평균 전환율이어야 합니다. 이제 전환율과 비교하여 현재 위치를 알아보세요.

전환율 데이터를 찾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 이 세그먼트 바로 다음에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평균 전환율이 표준보다 낮더라도 당황하지 마십시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입증된 해킹 목록을 준비했으며 이 기사의 끝에서 공유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전자상거래 전환율을 추적하는 방법(Facebook, Twitter, Google AdWords 등)

집중해야 할 전환율

원하는 전환을 얻으려면 먼저 전자상거래 전환율을 추적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WordPress 기반 전자 상거래 상점 전환을 추적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관련 WordPress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몇 가지 인기 있는 WordPress 전환 추적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WooCommerce Conversion Tracking 플러그인을 추천합니다. 이것은 60,000개 이상의 활성 설치가 있는 WordPress용 가장 인기 있는 전환 추적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놀라운 기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고급 사용자 행동 데이터
  • 전체 WooCommerce 비즈니스 추적
  • 분석을 위한 자세한 전환 정보
  • 더 나은 광고 캠페인 구축
  • 모든 유료 미디어 투자에서 ROI 증대
  • 향후 마케팅을 위해 더 나은 구매자 재 타겟팅 확보

이 플러그인의 무료 버전도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의 무료 버전을 사용하여 사이트에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WooCommerce Conversion Tracking 플러그인은 소셜 채널의 전환율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절차를 보여드리겠습니다:

Facebook에서 전환율 추적

페이스북 데이터 추적

WordPress용 WooCommerce 전환 추적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여러 Facebook 이벤트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장바구니에 담기
  • 결제 시작
  • 구입
  • 등록 완료
  • 제품보기
  • 제품 카테고리 보기
  • 제품 검색
  • 위시리스트에 추가

Facebook 전환 데이터를 추적하는 방법에 대한 전체 자습서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Twitter에서 전환율 추적

WooCommerce 전환 추적 Twitter 이벤트

WordPress용 WooCommerce 전환 추적을 사용하면 3가지 중요한 Twitter 이벤트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 장바구니에 담기
  • 구입
  • 등록

Twitter 전환 데이터를 추적하는 방법에 대한 전체 자습서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Google 애드워즈에서 전환율 추적

Google 애드워즈

WooCommerce Conversion Tracking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Google 광고 네트워크 내에서 방문자와 고객을 더 효과적으로 재타겟팅하십시오. WooCommerce 상점에서 Google 애드워즈 서버로 클라이언트 데이터를 직접 보냅니다. 올바른 사용자를 타겟팅하여 더 나은 광고 캠페인을 실행하십시오.

Google AdWords 데이터를 추적하는 방법에 대한 전체 자습서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보너스: 전자상거래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

전자상거래 전환 추적을 높이는 팁

이미 알고 있듯이 전자상거래의 평균 전환율은 1.5%-2%입니다. 그러나 성공적인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가 평균보다 2x-5x 상승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어떻게합니까? 마법? 안돼!

그들은 전자 상거래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최신 해킹을 따르고 있습니다.

우리는 단지 오래된 전술을 버려야 합니다. 대신 고객의 심리를 이해하는 데 집중하면 꿈처럼 판매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콘텐츠의 이 부분은 당신이 더 잘 팔도록 도와줄 해킹에 관한 것입니다.

1. 청중에게 정직하라

전환율이 높은 대부분의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는 메시지를 단순화하고 웹사이트 방문자에게 편견 없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람들은 제품에 대해 정직하고 투명한 기업을 신뢰합니다. 구매자는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쇼핑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 신뢰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신뢰를 바탕으로 구매합니다.

최근 연구에서 소비자의 81%가 신뢰하는 브랜드에서 구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잠재적인 구매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편견 없는 정보를 제공하세요. 또한 누가 귀하의 제품을 사용해서는 안 되는지에 대해서도 정직해야 합니다. 타겟 고객에게만 집중하면 됩니다.

이것은 전자 상거래 웹 사이트에서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원칙입니다.

2. 전문가로부터 웹사이트 페이지 사본 받기

귀하의 웹사이트 사본은 더 나은 전자 상거래 전환율을 얻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쇼핑객이 제품을 만질 수 없고 사진이 세부 정보를 전달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제품에 대한 올바른 설명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렇게 하려면 이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에게서 사본을 얻어야 합니다. 그는 구매자의 성격과 문제점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그는 제품의 이점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이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라는 고객의 질문을 해결할 수 있는 카피를 작성합니다.

철저하지만 너무 장황하지 않은 사본이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정보를 읽기 쉬운 글머리 기호로 분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EO를 높이고 사이트에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려면 제품에 적절한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궁극적으로 브랜드를 염두에 두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당신의 목소리와 어조가 당신의 웹사이트 카피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3. 잠재 고객이 쉽게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잠재 고객이 쉽게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귀하의 사이트에 방문자가 있다는 것은 그들이 무언가를 찾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귀하는 그들에게 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사이트에 잠재 고객을 유치하는 이 부분은 SEO에 의해 수행됩니다. 그러나 온보딩 후에는 그들이 쉽게 결정을 내리고 궁극적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의사 결정을 쉽게 하기 위해 고객이 의사 결정 부분을 거치지 않아도 되도록 고객에게 개인화된 권장 사항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보고 싶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을 관련성 있고 구체적인 범주로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많은 성공적인 전자 상거래 사이트 소유자가 하는 또 다른 팁은 고객이 더 빨리 결정을 내리는 데 엄청난 도움이 되는 쇼핑 가이드와 비교 차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항상 가격 책정 페이지에 너무 많은 옵션을 표시하지 마십시오. 잠재 고객에게 선택 마비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쇼핑객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결정하기가 더 어려워지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우유부단으로 이어집니다. 선택을 줄이면 더 빠른 결정에 도움이 됩니다.

4. 제로 또는 무료의 힘 활용

사람들은 무료 옵션을 선택으로 찾습니다. 단일 제품을 구매하거나 공짜로 제품을 구매하는 옵션이 있는 경우 대부분의 고객은 두 번째 옵션을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고객은 무료 배송과 같은 무료 옵션을 추가 서비스로 찾지 않고 구매하는 제품의 일부로 찾습니다. 필수품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추가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무료 배송은 응답자의 77%가 가장 중요한 옵션으로 선택하는 최고의 온라인 구매 동인입니다.

뿐만 아니라 무료 배송이 너무 보편화되어 이제 쇼핑객은 이를 기대하고 추가 특전으로 보지 않기 때문에 서비스 제공의 거의 필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두 번째 온라인 구매 동인은 무료 반품 및 교환입니다.

Moriarty's Gem Art의 Jeff는 "무료 보험 배송과 페널티 없는 무료 반품을 제공하기 시작하자 전환율이 1.1%에서 1.9%로 증가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고객이 제품 교환을 생각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한 신뢰를 쉽고 무료로 얻으십시오.

5. 상향 판매, 교차 판매 및 하향 판매 연습

상향 판매, 교차 판매 및 하향 판매 구현

상향 판매, 교차 판매 및 하향 판매는 평균 주문 가치(AOV)를 높이는 동시에 전환을 주저하는 고객을 육성하는 방법입니다.

상향 판매, 교차 판매 및 하향 판매가 무엇인지 명확하지 않은 경우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상향 판매는 영업 사원이 고객이 현재 구매하려고 계획하고 있는 것보다 더 고급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때 발생합니다.

교차 판매는 회사가 구매를 계획 중이거나 이미 구매한 고객에게 동일한 범주의 제품을 추가 제품 또는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하향 판매는 고객이 예산이 부족할 때 더 낮은 가격으로 거의 동일한 제품을 보여줄 때 발생합니다. 당신이 자동차 쇼룸에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그들은 당연히 가장 좋은 차를 우선적으로 보여주고 싶어하겠지만, 고급 차량이 당신의 예산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깨닫고 나면 일반적으로 더 저렴한 차를 보여주게 됩니다.

상향 판매, 교차 판매 및 하향 판매는 모두 전자 상거래 전환율을 높이는 입증된 해킹입니다. 따라서 이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사이트에서 연습하십시오.

6. 결제 프로세스 간소화

간단하지만 입증된 또 다른 해킹은 더 높은 전자 상거래 전환율을 얻기 위해 가능한 한 간단하게 체크아웃 프로세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복잡한 체크아웃 프로세스는 파괴적인 고객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쇼핑객의 약 21%가 체크아웃 프로세스가 너무 오래 걸리거나 너무 복잡해서 전자상거래 주문을 포기했습니다.

그 외에도 28%는 계정을 만들어야 했기 때문에 장바구니를 버렸고 5%는 결제 과정에서 제시된 숨겨진 비용이나 배송비 때문에 장바구니를 버렸다.

고객이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구매할 수 있도록 Guest Checkout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결제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는 또 다른 방법은 여러 결제 옵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특히 전자 상거래의 세계에는 소비자가 결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사이트에 모든 항목을 통합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늘날의 기준에 따라 PayPal 또는 Apple Pay를 수락하지 않는 것은 절대적인 살인자가 될 수 있습니다.

7. 희소성과 긴급성의 이점을 활용하십시오.

희소성, 배타성 및 긴급성의 이점 활용

사람들은 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시간이 부족하면 불안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리고 마케터로서 당신은 인간의 이러한 감정을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과학적으로 말해서 긴급성은 우리가 신속하게 행동하도록 촉구하는 시간 기반 개념입니다.

희소성 원칙과 유사하게 FOMO(Fear of Missing Out)는 " 다른 사람들이 하고 있는 일과 계속 연결되어 있고 싶은 욕구 "로 정의되는 일종의 사회적 불안입니다.

랜딩 페이지에서 카운트다운 타이머를 활성화하여 제품의 희소성과 긴급성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Neuroscience Marketing에 따르면 카운트다운 타이머를 사용하면 긴급성을 높이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급함이나 부족함을 속이는 것은 고객의 불신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청중은 일반적으로 무엇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높은 전자 상거래 전환율을 얻으려면 연습하지 마십시오.

전자 상거래 전환율 통계와 성장을 비교하고 마케팅 노력을 최적화하십시오

전자상거래 전환율 통계는 매년 변경됩니다. 이것은 일정한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큰 폭으로 변하지는 않습니다. 0.5%를 바꾼다는 것은 이 업계에서 많은 변화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전자상거래 전환율이 1%에서 2%로 또는 2%에서 3%로 증가하지 않더라도 좌절하지 마십시오. 전환율이 소수점 단위로 증가한다면 만족해야 합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이 블로그에서 공유한 팁에 따라 평균 전환율을 개선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평균 전자 상거래 전환율은 얼마입니까? 전환율을 어떻게 개선합니까? 아래 댓글 상자를 통해 전자상거래 전환 통계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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