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 디렉토리 또는 마켓플레이스의 주요 사이트 지표
게시 됨: 2023-07-31웹 사이트를 운영할 때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리려면 웹 사이트 분석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측정항목이 너무 많아서 때로는 모든 측정항목을 분석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모든 웹사이트 소유자가 추적해야 하는 필수 사이트 메트릭을 보여줍니다. 이 문서에서 논의할 모든 필수 데이터와 통계를 얻으려면 Google Analytics를 웹사이트와 통합해야 합니다.
또한 사람들이 웹사이트를 만들고 실행할 때 저지르는 가장 흔한 실수에 대한 기사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시작합시다!
필수 웹사이트 지표
먼저 디렉토리 또는 마켓플레이스 웹사이트에서 추적해야 하는 필수 사이트 메트릭을 살펴보겠습니다.
전반적인 웹 트래픽
눈여겨봐야 할 첫 번째 지표는 웹사이트 트래픽입니다. 웹사이트의 전체 트래픽을 추적하는 것은 사이트가 얼마나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므로 성능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 메트릭에는 두 가지 주요 측면이 있습니다.
- 순 방문자수 – 특정 기간 (예: 30일 이내) 에 사이트를 방문한 중복되지 않은 사용자 (개인) 의 수입니다.
- 트래픽 소스 – 단순히 사용자가 귀하의 웹사이트에 액세스하는 소스를 말합니다 (예: 유료 검색) .
웹사이트 트래픽을 모니터링하여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하는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고 가장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채널 (예: 타사 플랫폼의 유료 광고 또는 리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송률
또 다른 중요한 웹사이트 메트릭은 한 페이지만 본 후 사이트를 떠나는 방문자의 비율을 측정하는 이탈률입니다.
이 메트릭은 웹 사이트의 사용자 경험, 콘텐츠 또는 디자인과 관련된 잠재적인 문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탈률이 높으면 사이트를 탐색하기 어렵거나 매력적인 콘텐츠가 부족하거나 기술적인 문제가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균 또는 "정상적인" 이탈률이란 무엇입니까? 통계를 살펴보겠습니다.
틈새 디렉토리 웹사이트나 서비스 시장을 운영하는 경우 웹사이트의 평균 이탈률은 50~70%입니다.
일부 특정 페이지의 반송률이 평균보다 높으면 (업계에 따라 다름) 가능한 기술 문제를 분석하고, 페이지 콘텐츠를 변경하고, UI를 가지고 놀면서 반송률을 줄여야 합니다.
세션당 페이지
확실히 추적해야 할 또 하나의 멋진 지표는 방문자가 웹사이트 콘텐츠에 얼마나 참여하고 있는지를 보여주기 때문에 세션당 조회된 페이지 수입니다. 세션당 조회한 페이지가 많으면 웹사이트 방문자가 사이트를 가치 있게 여기고 머물며 더 탐색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Google에 보여줍니다.
이 지표를 분석하면 어떤 페이지나 콘텐츠가 사용자의 참여를 유지하는지 파악하여 콘텐츠 전략을 조정하고 효과가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세션 기간
마지막으로 웹사이트의 평균 세션 시간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측정항목은 평균적으로 사용자가 한 번 방문하는 동안 사이트에 머문 시간을 알려줍니다. 세션 시간이 길수록 일반적으로 귀하의 콘텐츠를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참여도가 높은 방문자와 관련이 있습니다.
여기 모든 것이 간단합니다. 세션이 길수록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읽는 데 최소 몇 분이 필요한 블로그 기사에서 잘 작동하며, 그 후에 사용자에게 일부 제품 페이지나 다른 기사를 참조하도록 관리하는 경우 귀하는 록스타이며 Google은 이를 좋아할 것입니다.
웹사이트 성능 및 사용자 참여 지표
이제 디렉토리 또는 마켓플레이스 웹사이트에서의 사용자 행동에 대해 약간 알려줄 수 있는 다른 사이트 측정항목을 살펴보겠습니다.
인기 페이지
사용자 행동을 이해하는 것은 디렉토리 웹사이트 또는 시장을 최적화하고 사용자 경험 및 전환을 개선하는 데 중요합니다. 한 가지 중요한 측면은 웹사이트의 상위 페이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어떤 페이지가 웹 사이트 방문자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잠재 고객과 잘 어울리는 콘텐츠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위 페이지에서 더 높은 순위를 원하는 웹사이트의 다른 페이지로 내부 링크를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SEO (검색 엔진 최적화) 에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새 웹사이트가 있는 경우 상위 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홈페이지
- 제품 페이지 (있는 경우)
그러나 귀하의 웹사이트가 성장함에 따라 더 많은 페이지가 많은 트래픽을 생성할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적절한 방법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조만간 특정 기사가 다른 기사보다 더 많은 트래픽을 가져오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당신에게 그것은 그 주제에 대해 더 많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위 페이지를 분석하여 콘텐츠 전략을 개선하고 청중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입장 및 퇴장 페이지
추적해야 할 또 다른 중요한 지표는 웹사이트의 시작 및 종료 페이지입니다.
- 시작 페이지는 사용자가 귀하의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방문하는 첫 번째 페이지입니다.
- 종료 페이지는 떠나기 전에 본 마지막 페이지입니다.
진입 페이지를 검토하면 방문자가 어디에서 왔는지, 어떤 콘텐츠가 방문자를 웹사이트로 유도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종료 페이지를 분석하면 방문자에게 유용하지 않거나 흥미롭지 않을 수 있는 콘텐츠의 잠재적인 문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대 데스크톱 방문자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로 웹사이트에 대한 모바일 및 데스크톱 방문자의 비율을 추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잠재적인 기술 문제 – 웹사이트가 데스크톱에서 좋은 트래픽을 생성하지만 모바일 트래픽이 갑자기 감소하는 경우 모바일용 레이아웃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광고 – 대부분의 전환이 데스크톱 트래픽에서 발생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광고 캠페인에서 모바일과 노트북을 끄고 예산을 절약하고 데스크톱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잠재적인 기술 문제를 방지하고 마케팅 예산을 낭비하지 않으려면 고객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장치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스 및 채널 지표
이제 사용자가 웹 사이트를 방문하는 위치를 보여주는 사이트 메트릭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YouTube, Facebook, Google 또는 다른 웹사이트에서 유입되나요?
다이빙하자!
자연 검색 트래픽
일반적으로 가장 중요한 트래픽이므로 유기적 검색 트래픽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유기적 트래픽은 유료 광고를 포함하지 않는 검색 엔진 (Google, Bing, Yahoo 등)을 통해 귀하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 수를 나타냅니다.
이것은 무료이기 때문에 가장 "원하는" 트래픽입니다.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광고나 다른 웹사이트의 게재위치에 대해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이 메트릭을 추적하여 SEO 노력의 효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전체 유기적 트래픽을 평가하는 것 외에도 다음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 키워드 순위 – 콘텐츠가 순위를 매기는 키워드를 확인하십시오.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나중에 전환율이 높은 검색어를 타겟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클릭률 (CTR) – 검색 결과에서 본 웹사이트를 클릭한 사람들의 비율을 분석합니다. 메타 제목과 설명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셜 미디어 트래픽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소셜 미디어 트래픽은 YouTube 또는 Facebook과 같은 다양한 소셜 플랫폼에서 공유되는 링크를 통해 웹 사이트에 들어오는 방문자를 말합니다.
이 메트릭을 모니터링하여 SMM 노력을 측정하고 투자 가치가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추적해야 할 몇 가지 주요 측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플랫폼별 메트릭 – 각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트래픽을 개별적으로 분석하여 어느 것이 비즈니스에 더 적합한지, 청중이 더 많이 참여하는 위치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 게시물 또는 비디오의 성과 – 청중에게 가장 적합한 게시물 또는 비디오 유형 (형식) 을 식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 트래픽
추천 트래픽은 다른 웹사이트의 하이퍼링크를 통해 귀하의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이 트래픽에는 자연 및 소셜 미디어 트래픽은 포함되지 않음) . 이 지표를 추적하면 백링크 구축 활동의 성공을 이해하고 어떤 파트너십이 다른 파트너보다 더 잘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소셜 미디어 트래픽과 마찬가지로 트래픽이 발생하는 특정 웹사이트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즈니스에 대한 "따뜻한" 잠재고객이 있는 웹사이트에 대한 더 나은 아이디어를 제공하므로 더 유사한 웹사이트를 검색하고 공동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인구통계 및 잠재고객
여기에서는 웹사이트 방문자의 연령, 위치 및 언어를 아는 것이 왜 중요한지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사용자 위치 및 연령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을 수용하는 일부 틈새가 있기 때문에 청중의 연령을 이해하는 것이 모든 웹사이트에 필수적인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사용자 위치를 분석하면 가장 많은 트래픽이 발생하는 지역을 식별할 수 있으므로 마케팅 활동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 레스토랑 디렉토리 웹사이트를 운영 중이고 이를 홍보하기 위해 Google Ads를 시작하고 싶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예산이 부족하여 미국 전역에 광고를 게재할 수 없는 경우 예산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지출해야 하며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특정 주에 대한 광고 실행 – 이미 전환율이 높은 주의 사람들에게만 광고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예: 콜로라도 및 캔자스).
- 특정 주 제외 – 새로운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려는 경우 이미 웹사이트를 자주 사용하는 주에서 사람들을 제외하고 다른 주에 광고를 집중하여 디렉토리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인플 루 언서 마케팅 플랫폼이나 일종의 이벤트 디렉토리 웹 사이트와 같이 나이가 중요한 특정 틈새 시장에서 사업을 할 때 청중의 나이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틈새 시장에서는 콘텐츠 전략과 전반적인 마케팅을 조정하기 위해 사용자의 연령을 알아야 다양한 연령대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언어
언어는 성공적인 웹사이트를 개발하고 유지하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입니다. 유럽에서 운영되는 틈새 소규모 일자리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웹사이트 방문자가 사용하는 기본 언어를 분석하여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언어 (예: 영어, 독일어 및 프랑스어) 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대상 고객이 접근 가능하고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사이트 지표
마지막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전자 상거래 웹사이트의 중요한 지표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전환율, 고객 확보 비용 및 평생 가치라는 세 가지 중요한 사이트 메트릭에 대해 설명합니다.
전환율
전환율은 웹사이트 방문자를 고객으로 얼마나 잘 전환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전환율을 지속적으로 분석하는 것은 판매 프로세스에서 개선이 필요한 영역과 잠재적인 병목 현상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필수적입니다.
전환 및 전환율을 추적하려면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목표를 만들고 설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직 해보지 않았다면 웹사이트에서 수동으로 전환율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완료된 거래 수를 총 웹사이트 방문자 수로 나누고 100을 곱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에 지난 달에 5,000명의 방문자가 있었고 그중 100명이 구매했다면 전환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100 / 5000) * 100 = 2%
좋은 전환율은 업계, 제품 제공 및 대상 고객과 같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재 산업 전반에서 평균 방문 페이지 전환율은 2.35%입니다.
어떤 경우든 전환율은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항상 우선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고객 확보 비용
다음 지표는 고객 획득 비용입니다. 간단히 말해, 이 지표는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마케팅에 얼마를 지출해야 하는지 보여줍니다. 이를 계산하려면 특정 기간 동안의 총 마케팅 및 판매 비용을 해당 기간 동안 획득한 신규 고객 수로 나누면 됩니다.
예를 들어, 귀하의 비즈니스가 지난 달 마케팅 비용으로 $5,000를 지출하고 50명의 신규 고객을 확보한 경우:
$5,000 / 50 = $100
당면한 경우,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데 100달러의 비용이 든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제 마케팅 예산을 조정하고 서비스에 대한 합리적인 가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평생 가치
마지막은 생애가치(LTV)입니다. 귀하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동안 고유한 고객이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해 생성한 총 수익 금액을 보여줍니다. 다소 모호한 지표이며 이를 계산하기에 충분한 데이터가 있어야 합니다 (예: 최소 1년 동안 비즈니스를 운영).
그러나 마케팅 활동에 대한 현실적인 기대치를 설정할 수 있으므로 계산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LTV를 계산하려면 평균 구매 가치에 고객의 평균 구매 횟수와 평균 고객 수명을 곱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평균적으로 연 2회 구매하고 구매당 $50를 지출하고 3년 동안 충성도를 유지한다면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50 * 2 * 3 = $300
이 경우 평균 LTV는 $300입니다. 한 고객으로부터 얼마를 벌 수 있는지, 수익성을 유지하기 위해 고객 인수에 얼마를 지출할 준비가 되었는지에 대한 대략적인 추정치를 제공합니다.
마지막 말
이것으로 디렉토리 또는 마켓플레이스 웹사이트의 필수 사이트 지표에 대한 기사를 마무리합니다. 이 기사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제 어떤 "숫자"를 추적해야 하는지 더 잘 이해하셨기를 바랍니다.
아직 웹사이트를 구축하지 않았다면 Airbnb와 같은 임대 마켓플레이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